2020년 11월 29일

권영세 안동시장, 공약 이행률 높게 평가 민선7기 반환점 맞아 ‘안동시 매니페스토 이행검증위원회’개최

민선7기 반환점 맞아 ‘안동시 매니페스토 이행검증위원회’개최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지난 24일 민선7기 2년간의 공약이행 성과를 검증하기 위해‘안동시 매니페스토 이행검증위원회’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시장 공약이행 전반에 대한 면밀한 평가와 함께 시민들의 의사가 정책에 정확히 반영되는지 다시금 확인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특히, 공약이행이 미진한 분야에 대해서 부서장의 의견을 들어 남은 2년간 공약 이행률을 최대한 높일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하였다.

매니페스토 이행검증위원회는 대학교수, 법조인, 시민활동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9명으로 구성되어 시민을 대신해 주기적으로 공약이행 과정을 공개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행검증 결과 보고서는 안동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이덕승 매니페스토 이행검증 위원장은 “안동시민을 대표하여 시장 공약사항을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검증하는 자리인 만큼 심혈을 기울여 평가했다.”며 “공약이행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한 결과, 대부분의 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민선7기 남은 기간도 공약사항을 충실히 이행해 시민과의 동행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동시는 지난 5월에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시행한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고(SA)등급을 획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