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29일

안동시의회 의원 및 직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왼쪽으로 손광영의원. 이경란의원. 이재갑의원. 김호석의장. 정복순의원. 김상진의원. 조달흠의원. 김백현의원. 김경도의원. 배은주의원.
권남희의원. 윤종찬의원. 우창하의원. 등 참석

[예안신문] 안동시의회(의장 김호석)는 10월 28일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에서 전체 의원과 직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은 조현재 한국국학진흥원장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정신과 안동발전전략에 대해, 대구경찰청 곽미경 경감이 4대 폭력 예방에 대해 각각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4차 산업혁명 특강에서는 4차 산업혁명의 본질과 요소, 안동의 탈중앙화 대응전략, 발상 전환의 성공사례, 안동브랜드 등“과연 안동은 무엇으로 먹고 살아갈 것인가”에 대해 함께 지역사회가 변화와 혁신으로, 시장의 다변화에 맞춰갈 것을 역설했다.

이어서 4대 폭력 예방 교육은 최근 전국적으로 성희롱 등의 사건이 다수 발생하고, 불법촬영물 유포 등 디지털 성범죄가 급증함에 따라 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건전한 직장문화를 강조했다.

김호석 의장은 이번 안동시의회 의원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급변하는 대내외 환경 속에서 지방의회에 요구되는 눈높이도 높아지고 있다”며,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한 노하우 공유를 통해 한 발 앞서가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