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26일

안동시육아종합지원센터 준공 및 개소식 개최

“행복한 안동육아! 건강한 우리아이!”

[예안신문]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10월 20일 안동시 옥동에 건립한 『안동시육아종합지원센터 준공 및 개소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알렸다.

안동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등 신축사업은 권영세 안동시장의 민선7기 “가정의 행복 실현”을 위한 공약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대중교통 이용의 접근성이 뛰어나고 주거 밀집지역으로서 이용객들의 편의 증진 및 이용 활성화를 고려하여 시 소유 1,700㎡부지에 연면적 4,363㎡, 지하1층 지상4층 규모의 육아종합지원센터, 건강가정·다문화가족 지원센터, 시립 새싹어린이집의 복합 공공시설을 건립하였다.

안동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관내 95개 어린이집 보육과 각 가정에서의 양육을 함께 지원하는 육아지원의 거점기관으로서 주요 시설로는 가정 양육을 하는 부모들이 일시 보육이 필요할 경우 이용할 수 있는 시간제 보육실 및 영유아들의 놀이체험실, 장난감대여실, 도서관, 블록체험실, 맘카페 등 가족이 함께하는 육아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이 시설들은 회원 등록제로 운영된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행복한 안동육아! 건강한 우리아이”의 슬로건을 현실화할 수 있도록 센터에서는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달라는 당부와 더불어 “건강한 가정”은 개개인의 행복을 넘어 우리 사회의 성장과 긴밀한 관계가 있기에 육아와 가족에 관한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