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29일

드디어 안동시장 권영세, 더불어민주당 입당한다…14일 경북도당에서 입당 기자회견

안동시장 권영세

[ 예안신문 이상덕기자] 그동안 말만 무성한 권영세 안동시장이 오는 14일 11시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에서 입당 기자회견을 열고 공식 입당한다고 밝혔다.

권 시장은 지난 4월 총선 과정에서 더불어민주당 입당 의사를 밝힌 뒤, 지난 7월 19일 더불어민주당 대표 출마를 선언한 김부겸 전 행정안전부 장관 안동 방문시에도 민주당 입당 의사를 재차 확인한 바 밝혔다.

당초 민주당 전당대회 이전에 입당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 19사태 확산, 태풍 등의 영향으로 시기를 조율해 오다 오는 14일로 입당 일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권 시장은 “앞으로 시 발전을 위해 해야 할 많은 사업이 있다. 헴프산업 특구 활성화와 우수기업유치, 대마 국가산업단지 조성, 자연환경보전구역 해제, 중부내륙철도 안동 연결 등의 굵직한 사업들은 안동의 미래를 좌우할 현안사업”이라며, “남은 임기동안 집권당인 민주당과 정부와의 협의를 통해 현안사업들을 완성한 후 공직생활을 마무리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어 “정치적 동지로서 함께했던 많은 사람들 중에는 민주당 입당이 서운할 수도 있겠지만 개인이 아니라 안동시 전체를 위한 결단임을 이해해 주시리라 믿는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