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25일

안동시 의회 후반기 의장 김호석, 부의장 김백현 선출

안동시 의회 후반기 의장 김호석, 부의장 김백현 선출

안동시의회 신임 김호석의장




안동시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에 무소속 김호석의원(2선)이 선출됐다.

안동시의회는 7월 1일 제216회 임시회를 열어 8대 후반기 의회 원구성을 위해 의장단 선거를 실시했다.

김호석 의원은 무기명 투표방식으로 3차 결선투표까지 진행된 의장선거에서 재적인원 18명 중 9표를 얻어 같은 9표를 얻은 권기탁(미래통합당.3선) 의원을 누르고 신임 의장에 선출됐다.

1, 2차투표 결과 권기탁의원이 9표, 김호석의원이 8표, 기권 1표로 과반수 득표자가 없어 결선투표로 이어졌다.

결선투표에서는 권기탁의원 9표, 김호석의원이 9표를 얻어 「안동시의회 회의규칙」 제8조에 따라 연장자인 김의원이 후반기 의장으로 당선됐다. 김 의원은 59년생, 권 의원은 63년생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호석 신임 의장은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여 의회 위상을 바로 세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집행부와 건강한 긴장관계를 유지하며 살기 좋은 안동, 살고 싶은 안동을 만들어가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안동시 의회 제8대 의장단. 죄로부터 김호석의장, 김백현 부의장
안동시 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단. 좌로부터 김호석의장, 김백현 부의장
클릭하면 확대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한편, 안동시의회 부의장 선거에서는 3차 결선까지 이어진 가운데 미래통합당 김백현의원(5선)이 9표를 얻어 8표를 얻은 김경도의원(2선)을 누르고 선출됐다.

김백현 부의장은 “의원간 소통과 협치에 힘을 보태 시민이 공감하고 신뢰받는 의정을 구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