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안신문] 안동시4-H연합회(회장 임태균)는 지난 11월 20일(금)부터 24일(화)까지 5일간 개최된 제52회 경상북도 4-H 온라인 경진대회에서 종합우수시군 2위에 올라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이 주최하고 23개 시군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회원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하여 ‘경상북도4-H연합회, 언택트(Untact)를 넘어 디지택트(Digitact)로!’란 슬로건으로 원격 영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경진 종목 중 「영농 창업 아이디어 경진」과 「지역 발전 아이디어 경진」 및 청년농업인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로 구성한 「농산물 꾸러미 콘테스트」, 「디지털 장기자랑」등은 4-H 회원들의 아이디어를 영상으로 촬영하여 전문가나 시청자가 클릭한“좋아요” 조회 수로 평가하는 사전 경진으로 실시됐고 「4-H 퀴즈 골든벨」, 「난센스 그림퀴즈」 등은 회원들이 농업기술센터에 모여 실시간 화상 경진으로 실시하였다.
안동시4-H연합회는 11월 24일(화)에 회원들이 협동하여 시군별 서바이벌 문제풀이 형식으로 진행한 「4-H 퀴즈 골든벨」경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을 뿐만 아니라 「영농 창업 아이디어 경진」과 「디지털 장기자랑」에서 각각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하여 종합평가에서 높은 성적을 올렸으며 DIY 목공예 체험활동 또한 학생 4-H회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안동시4-H연합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처음으로 경진대회를 온라인으로 참여하였는데 조금은 생소하였지만 회원들에게 좋은 경험이 되었다.”라며,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올리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 4-H회의 결속과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청년농업인으로서 농촌 발전을 이끌어 나가기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More Stories
청송군, 올해 농정시책 추진방향 발표
안동시, 식품‧공중위생업소 방역지침 일제점검 실시
안동새마을금고 사랑의 쌀 나누기 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