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월 20일

예안신문

경북북부지역뉴스

안동시, 2021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예안신문] 경북 안동시가 조직 내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21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5명을 선정해 인사 상 가점 및 포상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최근 각 부서에서 추천받은 13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적극성 △시민체감도 △창의성‧전문성 △중요도‧난이도 △확산가능성 5개 항목으로 평가하고 인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투자유치과 임정훈 팀장, 관광진흥과 남정훈 주무관, 여성가족과 이하늬 팀장, 일자리경제과 박주영 주무관, 안전재난과 권택기 주무관이 최종 선정됐다.

안동시청/ 임정훈 팀장

임정훈 팀장은 경북바이오2차 일반산업단지 조성 인허가를 위해 적극적인 협의를 거쳐 합의를 이끌어냈고, SK바이오사이언스(주)와의 밀착협상을 통해 약 3만평의 부지매입, 100여 명의 고용창출 등 1,500억 원 규모의 민간자본 유치에 기여했다.

안동시청/ 남전훈 주무관

남정훈 주무관은 전통시장 활성화 공모사업에 참가해 상품권을 전통시장 연계 관광상품에 유통하여 코로나로 침체된 전통시장 살리기 및 관광객 유치에 기여했고 관광교통편의를 위한 6개의 테마형 시티투어 버스를 운영하고 KTX 연계 관광상품 5종을 개발‧추진하고 있다.

안동시청/ 이하늬 팀장

이하늬 팀장은 국공립어린이집 이전·신축 추진에 있어 신축반대 민원을 원만히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고 민관협력 국·공립어린이집 지원사업을 통해 예산을 절감하는 등 취약계층 영유아의 보육환경을 마련하는 데에 힘썼다.

안동시청/ 박주영 주무관

박주영 주무관은 도시가스 공급시설 설치가 어려운 단독주택 밀집 지역에 대한 행정절차 이행으로 사업시기가 지연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조기공급이 가능하도록 행정제도를 개선했다.

안동시청/ 권택기 주무관

권택기 주무관은 국유재산의 효율적 관리와 민원해소를 위한 국유재산 용도폐지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실제 필요로 하는 수요자에게 불하될 수 있도록 관련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용도폐지를 적극 추진했다.

권영세 시장은“앞으로도 적극행정을 추진한 우수공무원의 선발 및 포상을 통해 적극행정 문화 정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