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20일

예안신문

경북북부지역뉴스

안동시자원봉사센터 2021 헌혈동참릴레이 시작

[예안신문] 안동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고운자)에서는 3월 3일부터 2021 헌혈동참릴레이를 시작했다.

코로나19로 심각해진 혈액수급난 해소에 동참하기 위해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지난 2020년 실시했던 헌혈동참릴레이를 올해도 이어간다. 이번 활동은 12월까지 6회의 릴레이를 실시할 예정이다.

작년 활동에서는 총 15회의 릴레이동안 500여명이 참여하고 334명이 헌혈에 동참했다.

적십자 헌혈버스와 함께하는 헌혈릴레이는 채혈 시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발열체크, 손 소독, 거리두기 유지 등 방역수칙 준수에 만전을 기하여 안심하고 헌혈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한시간당 5명씩 사전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감염병 차단을 위해 개인별 대기시간과 접촉을 최소화한다.

안동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단기적으로는 혈액 수급위기 해소에 보탬이 되고 장기적으로는 헌혈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기대하며, 헌혈동참릴레이에 임직원과 자원봉사자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안동시 관계자는“올해로 2년차를 맞이한 헌혈동참릴레이가 수혈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사랑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정기적・장기적 캠페인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해주신 안동시민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