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20일

예안신문

경북북부지역뉴스

안동시의회, 새해 첫 의원전체 간담회 개최 코로나19 백신접종 및 소상공인 경영안정화 방안 논의

[예안신문] 안동시의회는 3일 의회 간담회실에서 새해 첫 의원전체 간담회를 열고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김호석 의장을 포함한 시의원과 집행부가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날 간담회에선 코로나19 예방접종 실시계획 및 백신 접종센터 설치·운영계획, 3대문화권사업 민간위탁 동의안 등의 당면 현안이 다뤄졌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조치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지역 내 소상공인들의 자금난 해소 및 경영 안정화를 위한 논의가 진행됐다.

시의회 의원들은 1~3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됐던 전통시장 노점상 등 미등록 사업자에 대한 지원책을 비롯해 법인택시, 관광버스, 개인용달 등 정부의 선별적 기준에서 제외된 운수업자들에 대한 지원방안도 마련해 달라고 주문했다.

김호석 의장은 “현재 가장 시급한 현안인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집행부와 시의원 모두가 머리를 맞대고 해결방안 마련에 힘을 모아야 할 때”라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은 없는지, 지원의 손길이 닿지 않은 소외계층은 없는지 더 꼼꼼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동시의회는 앞서 이날 오전 ‘의료폐기물 소각장 건립반대 특별위원회’를 개최해 집행부로부터 풍산읍 산양리 의료폐기물 소각장 건립 저지에 관한 법률적 검토사항을 보고받고 건립반대운동을 지속 펼쳐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