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월 20일

예안신문

경북북부지역뉴스

손광영 의원 5분 발언, “경북의 중심 안동 건설을 위해”

손광영 의원 5분 발언, “경북의 중심 안동 건설을 위해”

[예안신문 = 이상덕 기자] 안동시의회 손광영(태화·평화·안기) 의원이 이달 13일 열린 제22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경북의 중심 안동건설을 위하여’란 주제로 정책제안을 해 눈길을 끌었다.

손 의원에 따르면, 예천군의 행정 서비스는 신도시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는 것에 반해 안동시 행정은 도청신도시를 안동의 변방으로만 치부하고 있는 실정이라 밝혔다.

손 의원은 “원도심의 인구 유출과 유동인구의 감소로 인한 지역경제 위축을 걱정하기 이전에 신도시와 원도심을 하나의 일일생활경제권으로 안착시킬 수 있는 방안 마련 및 노력을 기울여야 할 때”라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검토 중인 안동~도청신도시~점촌 간 도시형 철도노선 등 교통망 확충을 비롯해 바이오산업단지 및 의료복합산업단지, 헴프규제자유특구, 관광거점도시 지정 등 전략과 연계해서 추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안동을 중심으로 한 도로교통망을 조속히 확충해 신도시뿐만 아니라 경북 북부권을 일일경제 생활권으로 견인해가야 한다”며 “적극적인 기업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로 경북의 중심 안동을 건설할 수 있도록 열정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